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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본자세

고객응대 기본자세

  • 고객응대 3S

    서비스(Service)

    • 친절한 응대 및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려고 노력한다.
    • 적극적인 태도로 고객을 응대한다.
    •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이행한다는 신뢰감을 주도록 한다.

    스마일(Smile)

    • 건강한 얼굴, 미소 띤 얼굴로 늘 밝은 표정을 잃지 않도록 한다.
    • 항상 단정한 용모, 명랑한 음성을 유지하도록 한다.
    • 공손한 태도로 고객을 맞이한다.

    스피스(Speed)

    • 고객의 일부터 우선적으로 처리한다.
    • 차분하면서도 신속하게 업무를 진행한다.
    • 고객의 의도를 재빠르게 파악하고, 그에 맞는 효율적인 일처리를 한다.
  • 마음가짐

    고객의 마음

    • 환영받고 싶어 합니다.
    • 특별한 사람으로 인식되기를 바랍니다.
    • 편안해지고 싶어 합니다.
    • 칭찬 받고 싶어 합니다.
    • 기억되기를 바랍니다.

   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
    • 고객의 작은 소리도 귀담아 들으려고 노력합니다.
    • 고객의 입장에서,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생각하는 마음자세로 행동합니다.
    • 성의를 갖고 응대하고, 친절한 마음씨를 잊지않습니다.
    • 고객의 불편·불만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    • 적극적인 태도로 고객의 의도를 파악합니다.
    • 업무에 관한 전문지식을 갖고 정확하게 처리합니다.
    • 고객의 이름과 성격을 신속히 파악합니다.

    1·2·3 화법

    • 상대방과 대화할 때는 1분 동안 말하고
    • 2분 이상 들어주고
    • 3분 이상 맞장구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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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 :  
경영지원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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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락처 :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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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종수정일 :
2021-12-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