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본자세
고객응대 기본자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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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응대 3S
서비스(Service)
- 친절한 응대 및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려고 노력한다.
- 적극적인 태도로 고객을 응대한다.
-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이행한다는 신뢰감을 주도록 한다.
스마일(Smile)
- 건강한 얼굴, 미소 띤 얼굴로 늘 밝은 표정을 잃지 않도록 한다.
- 항상 단정한 용모, 명랑한 음성을 유지하도록 한다.
- 공손한 태도로 고객을 맞이한다.
스피스(Speed)
- 고객의 일부터 우선적으로 처리한다.
- 차분하면서도 신속하게 업무를 진행한다.
- 고객의 의도를 재빠르게 파악하고, 그에 맞는 효율적인 일처리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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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음가짐
고객의 마음
- 환영받고 싶어 합니다.
- 특별한 사람으로 인식되기를 바랍니다.
- 편안해지고 싶어 합니다.
- 칭찬 받고 싶어 합니다.
- 기억되기를 바랍니다.
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- 고객의 작은 소리도 귀담아 들으려고 노력합니다.
- 고객의 입장에서,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생각하는 마음자세로 행동합니다.
- 성의를 갖고 응대하고, 친절한 마음씨를 잊지않습니다.
- 고객의 불편·불만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- 적극적인 태도로 고객의 의도를 파악합니다.
- 업무에 관한 전문지식을 갖고 정확하게 처리합니다.
- 고객의 이름과 성격을 신속히 파악합니다.
1·2·3 화법
- 상대방과 대화할 때는 1분 동안 말하고
- 2분 이상 들어주고
- 3분 이상 맞장구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