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가기
함안지방공사 서브타이틀 포인트 이미지(본 이미지는 타이틀과 관련이 없는 이미지입니다.)

서비스이행기준,분야별

생활체육팀 서비스 이행기준

우리는 함안군의 대표적인 체육시설로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
이를 통해 주민 복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음의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.

1. 우리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
고객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한 다양한 문화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2. 우리는 정기적인 시설물 안전 점검 및 보수로
이용고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문화체육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시설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
3. 우리는 항상 적극적인 자세와 진실된 마음으로
고객을 맞이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업무내용에 대한 이행 기준

    1) 수영장 관리
    - 수영 지도자들의 정기적인 연구수업을 통해 지도자의 자질 및 친절 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.
    - 수영장에는 항상 자격을 갖춘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.
    - 수영장내 수온은 어린이 및 노약자를 배려하여 28℃ ~ 31℃로 유지하겠습니다.
    - 수영장수는 매일 4회 이상 수질여과기를 통해 순환 공급하여 쾌적하게 관리하겠습니다.
    - 일 9회 이상 수질을 측정하여 법적 기준치 이하를 유지하겠습니다.
    - 월 1회 이상 외부기관에 수질 검사를 의뢰하고 그 결과를 안내게시판에 공지하겠습니다.
    - 정기적인 수영장 청소를 실시하여 고객들에게 쾌적한 운동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
    2) 헬스장 관리
    - 지속적인 헬스 프로그램 연구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올바른 운동 방법으로 지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  - 헬스장 고객을 대상으로 체성분 분석 및 상담을 실시하고 개인별 운동 처방을 제공하여 고객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  - 정기적인 운동기구 점검 및 유지 보수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일 3회 이상 헬스장 청소상태를 점검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
    3) 볼링장 관리
    - 정기적인 레인 점검 및 유지 보수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일 3회 이상 볼링장 청소상태를 점검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
    4) 대관 운영
    - 조례에 명시된 대관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대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대관 문의 시 신청 가능 일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.
    - 대관 신청 후 3일 이내 대관 허가 여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대관 단체 또는 대관 신청자가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여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
    5) 시설관리
    - 쾌적한 시설환경을 위해 전문 방역업체를 통한 월별 방역을 실시하고 청소 전담 인원을 배치하겠습니다.
    - 건축, 소방, 전기 등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사전 점검으로 고객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- 냉·난방 가동은 체육시설의 목적에 따라 여름철 냉방온도 22-24℃ 겨울철 난방온도 26-28℃을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.
    - 직원 모두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시설내 구급약을 비치하여 고객의 안전관리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겠습니다.

  • 고객의견 제시 방법

    1) 홈페이지
    - http://halc.co.kr/sub.html?code=05_01&Radd=05_01

    2) 우편
    - 경남 함안군 가야읍 함안대로 619-4 함안수영장 관리사무실

    3) 전화
    - 055-584-2122~2124

    4) 팩스
    - 055-584-2125

  • 이용자 협조 사항

    - 공공체육시설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므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불미스러운 행동 등은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- 효율적인 체육관 운영 관리를 위해 체육관 이용 고객님들은 체육관에서 정한 각종 이용 약관 및 규정을 숙지하시어 이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수질관리팀 서비스 이행기준

우리는 함안군의 대표적인 체육시설로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
이를 통해 주민 복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음의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.

1. 우리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
고객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한 다양한 문화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2. 우리는 정기적인 시설물 안전 점검 및 보수로
이용고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문화체육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시설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
3. 우리는 항상 적극적인 자세와 진실된 마음으로
고객을 맞이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고객서비스 이행 기준

    - 관리중인 시설물에 대해서 정기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, 분야별로 직원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생산성 향상을 통한 효율적인 운영으로 시설운영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  - 차집관거 순찰 및 점검을 매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  - 시설물에는 안전표지판을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.
    - 시설물을 개방하여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- 유입지천에 대한 수질분석으로 월별·계절별 수질변화에 대처하고, 매일 1회 이상 유입수 및 처리공정별 순찰을 실시하여 유입수질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겠습니다.
    - 하수처리장의 방류수질을 철저히 분석하고, 관계 법령에서 정한 수질기준 이내로 관리하여 하천수질 보전에 기여하겠습니다.
    - 분뇨·가축분뇨 처리시 탈취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악취를 최소화하겠습니다.
    - 분뇨·가축분뇨 처리는 완벽한 운영관리로 적정수질을 준수하여 하수처리장에 책임있는 연계처리를 실천하겠습니다.
    - 환경기초시설의 견학·체육시설 이용을 원하실 경우 공사 홈페이지나 전화(055-583-7875)로 신청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  •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사항
    - 환경기초시설 방문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직원의 안내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.
    - 오수관로 파손 및 오수맨홀 소음 발생시 환경기초시설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- 가정집내의 민원(오수받이, 싱크대막힘, 정화조 등)은 환경기초시설로의 민원제기 사항이 아니므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자원순환팀 서비스 이행기준

우리는 함안군의 대표적인 체육시설로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
이를 통해 주민 복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음의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.

1. 우리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
고객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한 다양한 문화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2. 우리는 정기적인 시설물 안전 점검 및 보수로
이용고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문화체육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시설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
3. 우리는 항상 적극적인 자세와 진실된 마음으로
고객을 맞이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고객서비스 이행 기준

    - 관리중인 시설물에 대해서 정기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, 분야별로 직원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생산성 향상을 통한 효율적인 운영으로 시설운영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
    - 주요설비(소각설비, 전기설비, 소방설비 등) 점검을 매주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  - 시설물에는 안전표지판을 설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.
    - 시설물을 개방하여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    - 함안군에서 발생되는 폐기물에 대해 월별, 계절별로 반입 추이를 분석하여 적정시기에 정비를 실시하며 생활폐기물 대란을 방지하고 깨끗한 함안군 조성에 이바지 하겠습니다.
    - 소각시설의 대기오염물질을 철저히 분석하고, 관계 법령에서 정한 대기오염물질 기준 이내로 관리하여 대기환경 보전에 기여하겠습니다.
    - 폐기물 소각시 탈취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악취를 최소화하겠습니다.
    - 완벽한 운영관리로 환경법을 준수하여 폐기물 소각시설에 책임있는 운영을 실천하겠습니다.
    - 폐기물소각시설의 견학·체육시설 이용을 원하실 경우 공사 홈페이지나 전화(055-585-6020)로 신청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  • 고객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사항
    - 폐기물소각시설 방문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직원의 안내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.
    - 생활에서 발생되는 5톤미만 폐기물은 폐기물소각시설의 민원사항이 아니므로 자세한 문의는 관할 읍·면 사무소 또는, 함안군청 환경위생과 자원순환팀(055-580-3941)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

하늘공원팀 서비스 이행기준

우리는 함안군의 대표적인 체육시설로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
이를 통해 주민 복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음의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.

1. 우리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
고객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한 다양한 문화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2. 우리는 정기적인 시설물 안전 점검 및 보수로
이용고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문화체육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시설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
3. 우리는 항상 적극적인 자세와 진실된 마음으로
고객을 맞이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고품격의 장사서비스 제공
    - 숭고하고 엄숙한 마음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, 유가족의 심정을 헤아려 항상 조의를 표하며, 언제나 단정한 용모와 공손한 말씨를 사용하여 전국 최고 수준의 고품격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
  • 건전하고 투명한 장례문화 조성
    - 장례진행과 관련하여 노잣돈이나, 사례비를 일체 받지 않겠습니다.
    - 예상 장례비용 조회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장례정보를 제공하고, 착한 장례문화 조성에 적극 앞장서겠습니다.

  • 도움 안내실 운영
    - 시설이용의 전반적인 문의사항은 함안하늘공원 본관(화장장)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안내데스크(055-585-7182)를 찾아주시거나 연락 주시면 정중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-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약속시간 5분 전에 현관에 나가서 맞이하고 민원사항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
  • 시설물 유지관리
    - 시설물 안전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·운영하고 일일·정기점검 및 정밀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에 대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겠습니다.
    - 주기적 에어컨 필터 청소 및 방역을 실시하여 위생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
  • 고객님께 부탁드리는 말씀
    - 함안하늘공원에서는 고인께서 편히 쉬실 수 있도록 언제나 정중하고 예의바른 몸가짐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- 함안하늘공원의 모든 시설물을 내 것같이 아껴 주시고, 깨끗이 사용하여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만족도조사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?
담당부서 :  
경영지원팀
담당자 :  
연락처 :  
055-584-2100
최종수정일 :
2021-07-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