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체육팀 서비스 이행기준
우리는 함안군의 대표적인 체육시설로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한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
이를 통해 주민 복리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다음의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.
1. 우리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
고객의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한 다양한 문화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.
2. 우리는 정기적인 시설물 안전 점검 및 보수로
이용고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문화체육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시설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3. 우리는 항상 적극적인 자세와 진실된 마음으로
고객을 맞이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업무내용에 대한 이행 기준
1) 수영장 관리
- 수영 지도자들의 정기적인 연구수업을 통해 지도자의 자질 및 친절 수준을 향상시키겠습니다.
- 수영장에는 항상 자격을 갖춘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.
- 수영장내 수온은 어린이 및 노약자를 배려하여 28℃ ~ 31℃로 유지하겠습니다.
- 수영장수는 매일 4회 이상 수질여과기를 통해 순환 공급하여 쾌적하게 관리하겠습니다.
- 일 9회 이상 수질을 측정하여 법적 기준치 이하를 유지하겠습니다.
- 월 1회 이상 외부기관에 수질 검사를 의뢰하고 그 결과를 안내게시판에 공지하겠습니다.
- 정기적인 수영장 청소를 실시하여 고객들에게 쾌적한 운동 환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2) 헬스장 관리
- 지속적인 헬스 프로그램 연구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올바른 운동 방법으로 지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- 헬스장 고객을 대상으로 체성분 분석 및 상담을 실시하고 개인별 운동 처방을 제공하여 고객의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- 정기적인 운동기구 점검 및 유지 보수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일 3회 이상 헬스장 청소상태를 점검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3) 볼링장 관리
- 정기적인 레인 점검 및 유지 보수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일 3회 이상 볼링장 청소상태를 점검하여 쾌적한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4) 대관 운영
- 조례에 명시된 대관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대관하도록 하겠습니다.
- 대관 문의 시 신청 가능 일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.
- 대관 신청 후 3일 이내 대관 허가 여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대관 단체 또는 대관 신청자가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여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5) 시설관리
- 쾌적한 시설환경을 위해 전문 방역업체를 통한 월별 방역을 실시하고 청소 전담 인원을 배치하겠습니다.
- 건축, 소방, 전기 등 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 및 사전 점검으로 고객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- 냉·난방 가동은 체육시설의 목적에 따라 여름철 냉방온도 22-24℃ 겨울철 난방온도 26-28℃을 유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.
- 직원 모두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시설내 구급약을 비치하여 고객의 안전관리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겠습니다.
- 고객의견 제시 방법
1) 홈페이지
- http://halc.co.kr/sub.html?code=05_01&Radd=05_01
2) 우편
- 경남 함안군 가야읍 함안대로 619-4 함안수영장 관리사무실
3) 전화
- 055-584-2122~2124
4) 팩스
- 055-584-2125
- 이용자 협조 사항
- 공공체육시설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므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불미스러운 행동 등은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.
- 효율적인 체육관 운영 관리를 위해 체육관 이용 고객님들은 체육관에서 정한 각종 이용 약관 및 규정을 숙지하시어 이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